신성의 숲 / 선교총림 선림원 / 선가정, 한민족 하느님성전 모시기
민족종교 선교(仙敎), 선교문화의 중흥시대
선교 교단 “선가정, 한민족 하느님성전 선리 삼천삼백기단” 결성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소식 _ 선교는 창교 33년 맞아 신성회복대법회 소도제천을 봉행하고,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신성회복 정회사명 교유에 따라 한민족 하느님성전 환인성전(桓因聖殿) 선리(仙里) 삼천삼백기단(三千三百基亶)을 결성하여 선교인의 선가정에서 시작되는 선교문화 중흥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선교(仙敎)는, 2023년 올해로 환기9220년 단기4356년 선기57년 선교창교33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대한산천(大韓山川) 정기수호와 선가정 하느님성전 모시기에 정진하는 선제선도(仙弟仙徒)의 신단수 성단 ‘신성회복(神性回復) 선리(仙里) 3천3백기단(三千三百基亶)’을 발표하고 포덕교화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대의 선교의 종맥은 환인(桓因) 하느님의 사백력지천(斯白力之天)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비롯되어, 개천입교(開天立敎)의 명을 받은 환웅의 신시개천(神市開天)과 단군왕검의 소도개천(蘇塗開天)으로 이어졌으며, 끊어졌던 선교(仙敎)의 종맥(宗脈)이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로 부활하였음이 밝혀졌습니다. 이에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선교창교를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하며, 선교종단을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한 현대선교라 하며, 선교(仙敎)를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합니다.
취정원사님께서 주창하신 신성회복(神性回復)은 종교계에 일파만파롤 퍼져나가, 이제는 수많은 종교과 수행자들이 앞다투어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외치고 심지어 자신들의 종지를 신성회복으로 바꾸는 종단까지 생겨났습니다. 선교 창교절에 시작된 “신성회복의 메세지”는 선교(仙敎) 청정수행(淸淨修行)의 실천강령에서 선교인와 한민족, 나아가 “온 인류의 신성회복 운동”으로 발전되어, 지구를 중심으로 우주에 이르기까지 궁극적인 신성회복을 실현하게 될 것입니다.
신성(神性)의 빛(光明)이 개인 나라 지구 우주로 퍼져나가 궁극적으로 우주(宇宙)의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이루는 것, 이것이 상천궁극위 (上天窮極位) 하느님 환인(桓因)에서 비롯된 “신성의 빛”으로 천지우주(天地宇宙)를 밝히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우주관입니다. 선교 교단은 취정원사님의 “사백력기도(斯白力祈禱)”를 계승한 새벽신성기도 율려의제(律呂懿齊)를 마친 선제들의 “선가정, 내 마음속 하느님 성전 모시기”를 통하여 “선리(仙里) 3천3백기단(三千三百基亶)”을 결성하고 대한민국과 한민족의 신성회복 나아가 지구와 우주의 천지인합일 일심정회(天地人合一一心正回) 궁극적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
“선리(仙里) 삼천삼백기단(三千三基亶)” 교유
취정원사님의 환인성전 선리 삼천삼백기단, 신성회복 정회사명 교유 ○ 한반도의 백두대간(白頭大幹) 장백정간(長白正幹) 십삼정맥(十三正脈) 산자수회(山自水回) 방방곡곡(坊坊曲曲)에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향훈이 깃들어 있으니, 대한민국의 산천은 하늘의 광명 환(桓)과 땅의 광명 단(檀)과 사람의 광명 선(仙)이 하나되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성소(聖所)이며, 신성회복(神性回復) 선리(仙里) 삼천삼백기단(三千三基亶)은 우리 대한산천의 정기를 보전하는 한반도의 성소정혈(聖所正穴)을 말함이라. ○ 한민족은 환인(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을 본받아 내 안에 잠재된 하늘의 성품, 빛의 씨앗 신성(神性)을 회복하여 스스로 구원하고 가족과 이웃 나아가 온 인류를 구원해야 하니 이것이 정회사명이다.
취정원사, 내 마음 속 하느님 성전 교유 “선교수행자의 선가정이 곧 성소요, 소도이며 성전인 것이다.” ○ 내 마음속에 하느님 성전을 짓고 하느님을 모시며 신성을 회복한 선교수행자가 거하는 곳이 곧 청정한 수행처요, 선리(仙里) 3천3백기단(三千三百基亶)의 선가정이 진리의 터전이다. ○ 선리(仙里)란 현대적 의미의 소도(蘇塗)이며, 선교인이 생활하며 수행하는 선가정이 곧 하느님이 내려오시는 성소(聖所)인 것이다. ○ 내 마음속 하느님 성전에서 신성의 빛, 신성의 꽃이 피어난다. 마음속에 하느님을 품고 신단수로 자라난 선교 수행자가 거하는 자리가 곧 진리의 성소(聖所), 소도(蘇塗)이니, 신(神)을 만나고자 교회나 절 사원에 가지 않아도, 선가정(仙家庭)에서 청정수행(淸淨修行)을 통하여 인류구원의 정회사명을 완수한다. 청정수행으로 신성(神性)을 회복한 선교 수행자의 몸이 곧 하느님 성전이다. 내 마음속에 하느님 성전을 짓고, 그 성전에 하느님을 모시고 일심정회 청정수행으로 섬기며 살아야 한다.”
취정원사 신성회복 교유, 대한산천 선가정 선리 삼천삼백기단은 “선교”의 “종교혁명”○ 내 마음 속에 하느님 성전을 짓고, 내 마음속에 하느님을 섬긴다. 천지인합일 신성회복(天地人合一神性回復)을 이룬 선교 수행자의 심신이 하느님 성전(聖殿)이며, 성소(聖所)요, 소도(蘇塗)인 것이다. ○ “내 마음속에 하느님 성전을 짓고 내 몸과 마음이 성소가 되어 하느님을 섬기는 것, 이것은 종교혁명이다. 신(神)이 어찌 거대한 교회에, 높은 법당에만 계신다고 할 것인가! ○ 마음속에 하느님 성전을 짓고 하느님을 섬기며 살아가는 선교 수행자가 생활하는 공간이 곧 교회이고 법당이며 하느님이 내려오시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성소(聖所), 소도(蘇塗)이다. ○ 2023년 계묘년 신년교지(新年敎旨) “선교창교33년(仙敎創敎三十三年) 신성회복(神性回復) 선리3천3백기단(仙里三千三百基亶)”을 교구와 교당 선교 수행처에 내리니, “선교(仙敎)는 상천궁극위(上天窮極位)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향훈 아래, 선교삼십삼천(仙敎三十三天)을 여는 온 인류 신성회복(神性回復)의 포덕교화(布德敎化)를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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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고유선교고” 수리훈
고대 선교 천부인 종맥 계승과 천지인합일 일심정회 선교창교종리
“선교(仙敎) 교조(敎祖)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종맥(宗脈) · 종리(宗理) · 종교(宗敎)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수행대중에 교유하셨습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 종맥(仙敎宗脈) 교유
○ 우리 한민족의 고유한 종교가 있으니 이를 선교(仙敎)라 한다. ○ “환인(桓因)”께서는 무극태역(無極太易)에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獨化之神), 우주천지(宇宙天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를 창조하시고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교화(敎化)하시니,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은 모두 하느님 환인(桓因)”의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한 것이다. ○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환기9185년 단기4321년 서기1988년 무진년(戊辰年)에 이르러 선교 상왕자 취정원사(仙敎相往者聚正元師)가 환인 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과 개천입교(開天立敎)의 천명(天命)을 받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깨달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니, 이는 한민족 개천(開天)의 종맥계승(宗脈繼承)이라, ○ 선교(仙敎)는 시대를 구분하여, 창조주 환인상제(桓因上帝)의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교화(敎化)를 “고대선교(古代仙敎)”라 하며,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천지인합일정회(天地人合一正回) 교화선(敎化禪)을 “현대선교(現代仙敎)”라 하느니, 이에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창교(仙敎創敎)를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하며, 선교(仙敎)를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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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 종리(仙敎宗理) 교유
○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한알(一)에서 한얼(心)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正)가 한울(合一)을 이룬다는 말로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천지인합일 천부인(天地人合一天符印)을 집약한 선교(仙敎) 만법교화(萬法敎化) 제일교정(第一敎頂)이다. ○ 일심정회(一心正回)는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에 달하여, 우주천지 삼라만상(森羅萬象)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존재의 근원을 향하여 회귀(回歸)하기 시작하였다는 환인하느님의 교유(敎諭)이며 선언(宣言)이다. ○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우주(宇宙)의 시공간(時空間)이 태초(太初)의 일(一), 즉 환인상제(桓因上帝)께서 존재하시는 우주의 중심(中心)인 일심(一心)으로 회귀(回歸)하는 것이니, 한민족의 경전 『천부경(天符經)』 또한 우주(宇宙) 순환원리(循環原理) 원(元) · 형(亨) · 이(利) · 정(貞)에 따라, 귀원일체환시시에 존재의 근원이신 환인(桓因)께로 귀의하는 일심정회(一心正回)의 뜻을 담고 있다. ○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오로지 마음을 하나로 하여 바른 곳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니, 오로지 한마음으로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을 신앙(信仰)하는 선교(仙敎)에 귀의(歸依)하여 승선(昇仙)의 도(道)를 수행하여 신성회복(神性回復)하고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천부인(天符印) 옴의 진리를 깨달아, 온 인류를 진리의 근원으로 이끌어 한울세상 환인시대의 실현으로 정회사명(正回使命)을 완수하라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교유(敎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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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 종교(仙敎宗敎) 교유
○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우주천지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고, 홍익인간(弘益人間)의 한얼을 내리시니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의 율려(律呂)가 펼쳐져 한울을 이룬다. 천지인합일은 생무생일체의 율려조화이며, 인류가 구현한 일체의 교(敎) · 도(道) · 리(理) · 법(法)을 관통하는 불변의 진리이다. 종교(宗敎)라는 말 자체가 존재의 근원(根源)으로 돌아가는 정회(正回)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니, “종(宗)”은 종가(宗家) 종묘(宗廟)와 마찬가지로 “종맥(宗脈)” 계승의 의미이며, “교(敎)”는 가르침이니, 종교(宗敎)는 종통(宗統)에 따라 전해지는 근본적 가르침이다. ○ 종교(宗敎)를 뜻하는 영어 “Religion”의 어원 religio 역시 조상을 숭배하고 신(神)에게 돌아가 하나 된다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뜻이 있으니, 동서양을 막론하고 종교(宗敎)의 어원(語源)은 뿌리를 잊지 않고 근본으로 회귀(回歸)하라는 의미로, 선교(仙敎)의 종리(宗理) 천지인합일정회(天地人合一正回),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로 귀결된다. 이에 선교(仙敎)를 근원종(根源宗)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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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교 공지
선교(仙敎) 교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공지하여, 유사선교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_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만월도전은 선교를 창교한 사실이 없습니다. / 또한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및 신동아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등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상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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